행사겔러리

둘째 고민?…“외동 아이들이 더 똑똑하고 행복하다”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suosqbvb
댓글 0건 조회 27회 작성일 25-12-03 23:17

본문

둘째 고민?…“외동 아이들이 더 똑똑하고 행복하다”


fhOM1vU.jpeg
https://ezme.top

연구팀, 국제학술지 ‘네이처 인간 행동’에 발표
“부모의 관심·자원 독점…지적·심리적 기반 견고”



형제자매가 있는 아이들보다 외동인 아이가 더 똑똑하고 창의적이며 행복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.

5일(현지시간) 뉴욕포스트는 국제학술지 ‘네이처 인간 행동(Nature Human Behavior)’에 실린 보고서를 인용해 “형제자매 없이 외동으로 자란 환경이 인지 기능과 정신 건강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”고 보도했다.

이에 따르면 중국의 연구진은 뇌 영상 분석, 행동 평가, 사회경제적 및 아동기 트라우마 설문지 등의 방법을 통해 형제자매가 있거나 외동으로 자란 18~30세 7186명으로 구성된 그룹을 평가했다.

연구진이 참가자의 뇌 MRI를 통해 사고·추론 및 신체 신호 처리를 담당하는 조직인 회백질과 백질을 비교한 결과, 외동 자녀가 더 나은 정신 건강과 기억력을 지녔으며 뛰어난 언어 능력과도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.

다른 평가에서도 외동 아이들이 더 높은 삶의 만족도를 보였으며, 더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. 또한 외동 자녀는 충동성이 낮고 보상 의존성이 낮았다.

연구진은 “더 많은 경제적 자원과 부모의 가용성, 주의 및 반응성의 향상은 외동 자녀의 지적 역량, 심리적 안녕 및 성숙한 사회적 행동에 대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할 수 있다”고 설명했다.

다만 이 연구에서는 형제자매가 없는 것을 보완할 수 있는 사촌이나 친구 등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을 포함해 경제적 요인 등 외부 요인은 살펴보지 않았다고 매체는 덧붙였다.







“전년 대비 15배↑”…외국인들이 즐긴 ‘진짜 K컬처 체험’ 정체
“암 예방·면역력↑” 놀라운 효과…커피 대신 ‘이 음료’ 어떠세요?
“임플란트도 안 되는데”…쇠 목걸이 찼다 MRI 빨려들어간 男 사망
“물 2리터 마시면 사망?” ‘유퀴즈’ 교수 “2리터가 중요한 게 아냐” 설명 들어보니
휠체어 등 90개 품목 장애인 보조기기 구매 땐 일부 환급 [알아두면 쓸데 있는 건강 정보]
“흡연 안 한다고 안심 금물”…‘이것’ 자주 먹으면 폐암 위험 41%↑
악몽 자주 꾸시나요? “70세 이전 사망 확률↑”…이유는 ‘이 호르몬’
어금니 뽑다 실수로 삼키고 ‘콜록콜록’…가슴 속에 박혀있었다






18m332c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